IKEA 스피커 간단 리뷰

0

IKEA에서 스피커를 내놓는다고 했을때 “에구… 쟤네들이 나섰으면 휩쓸겠군”했습니다. 하이파이 애호가들에게는 별 일 아니겠으나 일반인에게는 인테리어 측면이 중요하므로 여기에 강점이 있는 IKEA의 스피커 출시는 위협적인 일이니까요.

실제 ENEBY 실물을 선보였을때 역시나 IKEA 최대의 히트상품인 이케아 책장에 딱 맞는 형태로 내놓았더군요. 모델은 총 세가지로 크기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이걸 다 사보자니 아깝기도하고 또 하이파이처럼 주의깊게 들어볼 필요까지는 없어 매장에 가서 들어봤습니다. 원래 거실이나 침실에서 반은 BGM용으로 사용하는것이기도 하구요.

디자인 하나는 정말 잘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상으로 제일 이쁘고 작은 포터블 모델은 찾을 수가 없어 못들어 봤습니다. 하여간 결론은? 역시 가구 제조사는 오디오를 모르더군요. 책장에만 어울릴뿐 저역도 빈약하고 소리는 전혀 튜닝이 안되어 있었습니다. 왜 Sonos와 손을 잡았는지도 이해가 가는 부분.

그래서 뒤로 돌아가 Sonos와 협업으로 만들었다는 SYMFONIST를 들어봤습니다.

역시 Sonos가 일반 구매대상자들에게 맞는 적당한 튜닝으로 잘 만들었습니다. 모델은 두가지로 윗면에 전등이 달린것과 일반 스피커형이 있는데 색상도 각기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로 나옵니다. 가격은 $179/99불(사진의 가격은 캐나다 달러)로 마감 역시 가격에 적당한 수준.

위의 브라켓으로 벽에 다는것을 권장하듯 디스플레이 해 놓았습니다. 별매품

전등일체형은 꽤 편리해보이고, 사각형 스피커도 비슷한 디자인의 Audioengine B2나 Kanto SYD보다 가격이나 성능 모두 우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SYMFONISK 시리즈는 한국에서는 아직이지만, 출시되면 무선 스피커 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사각모델이 20만원 아래로 출시된다면 SONY의 X시리즈들은 바짝 긴장해야 할 듯. (두 대를 사서 좌/우 스피커로 쓸 수 있는 스테레오 페어링이 되는듯한데 정확히 확인은 못했습니다.) – 구글이나 아마존의 AI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Sonos를 반값에 구매하는 셈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