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TV 여섯가지

0

Techradar란 곳에서 6가지의 차세대 TV를 선정했는데… 정말 차세대가 될지 안될지는 얘네도 모르고 제조업체도 모르고 어떤 전문가든지 다 모릅니다. (그걸 알면 다 대박나게…) 그래도 이런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은 흥미진진하게 지켜 볼만합니다.

1. LG’s rollable OLED TV

이미 국내에서도 큼지막하게 소개되어 엄청 신기하지는 않아도 새로운 컨셉으로 선정되기에 무리없습니다. 60,000 달러의 가격 얘기가 나오는데 정작 크기가 나온 기사는 찾기가 어렵네요.

2. Samsung Sero TV

삼성의 세로 TV입니다. 화면비가 핵심인데 사람들이 폰을 보는게 워낙 익숙하다보니 TV도 세로 화면비를 지원하게 되었다는 겁니다. 뭐 세로 컨텐츠가 늘어나면 수요가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3. Sony’s super-size Crystal LED TV

제목그대로 초대형 TV인데 해상도에 따라서 크기가 달라지나 봅니다. 풀 HD 110 인치, 4K 220인치, 8K 440인치, 16K 790인치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해상도가 높아져 봤자 그 크기만큼 화면이 커져 과연 고해상도가 의미하는 바를 구현하는지는 의문입니다. 확인이 필요한 부분. 

4. Looking Glass Factory holographic TV

단어 그대로 홀로그램 TV입니다. 아직은 공기중에 영사하는 것은 안되고 두개의 유리판 사이에서 재현합니다.

5. TCL’s 8K Vidrian Mini-LED TV

TCL이 제안한 방식으로 Mini-LED는 OLED보다 저렴하고 QLED보다 화면이 뛰어난 방식이라 주장합니다. 될지 안될지는 두고보면 알 일.

6. LG’s bendable video walls

CES에서 곡면으로 전시장을 꽉채워 관람객을 깜짝 놀라게 한 기술이죠. 시연한 자연의 모습, 대단했습니다.

댓글 남기기